조회 수 3554 추천 수 0 댓글 0

평화광장 - 평화광장 소개


 

평화광장 Mokpo City Peace Square

바다를 벗삼아...

바다와 나란히 길게 뻗은 길 위에는 인라인 스케이트, 자전거 등을 즐기는 삶들의 활기로 가득하다.

평화광장 주변의 친수공간은 1.2킬로미터의 해안도로가 이어진 자연친화적 공간이다.

가족과 연인들을 위한 편의시설들도 마련되어 있고 레포츠 문화공간, 가족문화 공간, 야외공연장 등 종합문화공간으로 활용되고 있다.

해안선을 따라 이어진 광장의 길을 산책하며 영산강 자락을 타고 펼쳐진 고즈넉한 강 풍경을 음미하며 사색에 잠겨보는 즐거움이 있다.

광장 일부 바닥이 대리석으로 꾸며져 있으므로 안심하고 인라인 스케이트를 즐길 수 있다.

그래서 이곳에는 많은 동호회원들이 모여 현란한 스케이트 기술을 은근히 자랑하기도 한다.

어둠이 깔리면 울긋불긋한 옷으로 갈아입은 휘황찬란한 네온이 불야성을 이룬다.

유람선상 카페들, 서구식으로 꾸며진 호프집, 퓨전바...온통 여기저기 형형색색의 물결이다.

바다를 벗삼아 지치기 쉬운 바쁜 일상에 넉넉한 쉼과 행복한 미소를 선물해 주는 곳 평화광장에서 삶의 참맛을 느껴보세요..

 

위치 : 목포시 평화로 85 (상동 1157)

 

 

 

총 3장으로 나눠져 있으며 왼쪽부터 평화광장을 위에서 바라본 모습, 두번째는 평화광장 거리를 바라본 모습, 세번째는 평화광장의 춤추는바다분수의 야경 모습입니다.

목포시는 2000년 故 김대중 전 대통령의 “노벨평화상” 수상을 기념하여 기존에 ‘미관광장’을 ‘평화광장’으로 개명했다.

새해가 되면 일출을 보기위해 동해안을 찾아가는 분들이 많은데 서남해안의 끝자락 평화광장에서 보는 해돋이 또한 보는 이들에게 감동과 환희를 선사하기에 충분하다.

 

 

 

두장의 사진이 있으며 왼쪽부터 평화광장 주변의 전경사진과 평화광장 주변 배들의 모습입니다.

또한 도심 속 해변공원 평화광장 앞 잔잔한 바다위에 설치된 춤추는 바다분수는 워터스크린에 펼쳐진 아름다운 사연이 감미로운 선율과 화려한 빛, 거대한 물줄기와 함께 환상적인 공연이 펼쳐지고 관람객과 함께 하는 사연소개, 프로포즈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관광객들에게 소중한 추억을 선사한다.

 

 

?

XE Login